PR DEPARTMENT

사이버홍보실

NEWS

언론보도

[한국경제 04월 23일]원터치텐트 시장 점유율 1위 패스트캠프, 팝업 플라이로 중국 국제 특허 획득

2021.04.23 조회:57

 
원터치텐트 시장 점유율 1위 패스트캠프의 (주)아이두젠(대표 남우현)이 원터치 팝업 형태의 플라이프로로 국제 특허를 진행 중이며, 중국에서 우선적으로 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국내에서 다양한 원천 기술, 디자인 특허 등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두젠은 특허 획득에서 까다롭기로 유명한 중국에도 특허를 내며 더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이번에 등록한 특허는 ‘원터치텐트 전용 플라이프로‘로, 원터치텐트 상부에 탈부착 형식으로 설치가 가능한 커버 타입의 방수 그늘막이다. 원터치텐트의 지지력을 더욱 강화하여 비, 바람과 같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텐트를 보호하고 습기와 냉기를 차단하여 보온효과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플라이 단독 사용도 가능하며, 텐트와 결합해서 사용할 경우 고정형 그늘막 익스텐션으로 텐트 앞 공간까지 더 넓게 확보할 수 있다.

기존의 플라이는 설치 방법이 복잡하고 휴대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를 보완하여 발명된 원터치 팝업 형식의 플라이는 원터치텐트의 장점을 그대로 살려 빠르게 설치가 가능하고 휴대가 간편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아이두젠은 앞서 원터치 플라이라는 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원터치텐트 전용 플라이프로에 대한 국내 특허 등록을 마쳤으며, 최근 중국에도 특허출원을 하여 특허를 획득했다. 또한, 현재 일본, 유럽, 미국에서도 플라이프로에 대한 특허가 진행 중이다.

아이두젠 관계자는 “복잡한 설치 방식의 기존 플라이에 원터치 개념을 도입한 것처럼, 앞으로도 기존 상품의 불편한 점을 보완하고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하면서 “다양한 특허기술과 차별화된 제품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출처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4535457